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910

Visual Studio Code 를 이용한 node.js 환경 구성 MEAN Stack 환경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온 Visual Studio Code 잘 맞는다는 이야기 귀동냥에 고대로 실행함 해본다.일단 첫번째로는 Node.js 와 Express Framework 까지만 환경 설정하는걸로.이 웹사이트의 매뉴얼대로만 해도 고대로 잘 됨. 설치환경 맥,맥OS,Mac OS X,맥 요시미테,Mac OS X Yosemite 순서node.js 설치 / Visual Studio Code 설치 익스프레스 설치 npm install -g -express-generator express myExpressApp위 과정까지의 화면입니다. 아 설치시에는 sudo 권한 필요합니다. cd myExpressApp npm install npm start 아. 이것도 sudo 권한 필요합니다. ㅎㅎ.. 2015. 9. 25.
[펌] node.js 장단점 출처 : 조대협의 블로그 - node.js 의 장단점 Node.JS에 대해서.Node.js는 구글의 크롬 V8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네트워크 서버이다.Single Thread 기반의 Event Loop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File, Network 등에 대해서 비동기 IO 처리를 하는 서버 미들웨어이다.근래에 들어서 다시금 node.js 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 Paypal이나 Groupon과 같은 굴지의 서비스 기업들이 내부 서버 플랫폼을 node.js로 전환하는 것이 계기가 되고 있다.Node.js의 장점Node.js는 일반적으로 성능이 매우 빠른 고성능 서버로 알려져 있다. 이 고성능은 자바스크립트등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node.js의 기본적인 구조인 Single T.. 2015. 9. 23.
[펌] 브라우저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출처 : 네이버 - 브라우저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브라우저 작동방식은 아주 디테일까지는 아니더라도 포지션이 웹개발자라면 어느 정도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해서 관련 자료 찾던중 네이버에서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는 자료가 있어 스크랩한다. 이 글은 이스라엘 개발자 탈리 가르시엘(Tali Garsiel)이 html5rocks.com에 게시한 "How Browsers Work: Behindthe scenes of modern web browsers"를 번역한 글입니다. 탈리 가르시엘은 몇 년간 브라우저 내부와 관련된 공개 자료를 확인하고, C++ 코드 수백만 줄 분량의 WebKit이나 Gecko 같은 오픈소스 렌더링 엔진의 소스 코드를 직접 분석하면서 어떻게 브라우저가 동작하는지 파악했습니다.소개브라우저는.. 2015. 9. 23.
아이폰 6 터치 안될때 (먹통) 퇴근하고 집에 가려고 하니, 갑자기 아이폰이 먹통되서 터치가 되지 않는다.밀어서 종료도 되지 않으니;;해서 구글링 하다보니 홈 + 잠금 버튼으로 15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재시작 된다고 해서 하니, 재시작이 된다;; 가끔씩 그래서 난감했었는데;; 아이폰 그르지 마라. 2015. 9. 22.
반응형